흔한 남자의 일상 정보

일반인의 현실적인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흔한 남자. 2022. 4. 24. 14:00
반응형

일반인의 현실적인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오늘은 일반인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현실적으로 어느 정도의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할 때는 한 달에 100만 원 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거 같은 기대와 희망으로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저 또한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한 달에 10만 원 정도는 쉽게 벌 수 있겠지 라는 생각으로 시작했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곧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한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왜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기 힘든지와 일반인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현실적으로 벌어들일 수 있는 수익은 어느 정도인지에 대해서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인의 현실적인 블로그 수익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을 알아보기 전에 제 블로그의 시작과 현 상태를 알아야 블로그 수익에 대한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저는 2021년 10월에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현재까지 7개월가량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240개 정도의 포스팅을 발행한 상태입니다.

참고로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블로그가 아닌 제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만든 티스토리 블로그 기준입니다.

1일 기준으로 계산해보면 1일 1 포스팅을 발행한 수준입니다. 물론 매일마다 포스팅을 작성해서 발행한 것이 아니고 쉬는 날 각 잡고 10개~20개의 포스팅을 작성 후 예약 발행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포스팅을 발행하다 보니 양질의 포스팅을 했다기보다는 개수를 채우기 위한 포스팅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발행된 포스팅 개수에 비해 블로그 방문자 수가 적습니다. 하루 평균 300명 전, 후로 제 블로그에 유입되고 있으며, 평균 벌어들이는 수익은 0.5$~1$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아직 저품질에 걸리지 않아 이 정도의 방문자와 수익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저품질에 걸린다면 다음 유입이 대부분이 제 블로그 입장에서 수익이 Zero에 가까워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수익 창출하기 힘든 이유

평범한 일반인이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기 힘든 이유는 제 기준에서 딱 2가지입니다.

1. 일반인 기준에서 꾸준히 포스팅하기 힘들다.
저처럼 직장을 다니는 일반인 기준에서 매일 시간을 내서 포스팅을 이어가는 것이 보통 힘든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대를 가지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포기하고 맙니다.

2. 수익이 눈에 보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 과정을 보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승인을 먼저 받아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기간이 보통 1달~3달 정도 걸립니다. 승인을 받는다 해서 매달 큰 수익이 발생하는 것도 아닙니다.

누구가 내 블로그에 들어와서 발행된 포스팅에 포함된 광고를 클릭해야 나에게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 과정이 보통 힘든 것이 아닙니다. 특히나 저 같은 초보 블로거의 경우 더욱더 힘든 수익 구조이고요.

블로그 큰 수익을 낼 수 있는가?

당연히 가능합니다. 지금도 블로그로 디지털 Nomad 삶을 살고 계신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물론 제 주변에는 없지만요.

여하튼 블로그로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이유가 무엇이냐를 생각해보면 저를 보면 이해하기 쉬우실 겁니다.

글쓰기 재능도 없는 제가 7개월 동안 일반적인 포스팅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하루에 0.5$~1$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데 글 쓰기 재능이 뛰어나거나 포스팅 수가 많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훨씬 많은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다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결론

1.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 창출하기 쉽지 않다.

2. 글 쓰기 재능이 없어도 꾸준히만 블로그를 운영하면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3. 블로그로 큰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양질의 포스팅을 많이 발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