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 남자의 여행 정보

나트랑(냐짱) 팁문화 - 식당, 레스토랑, 호텔 적정 팁

흔한 남자. 2023. 8. 2. 05:40
반응형

나트랑(냐짱) 팁문화 - 식당, 레스토랑, 호텔 적정 팁 알아보기

나트랑(냐짱)은 베트남의 나폴리로 불리는 유명한 휴양지인데요. 그로 인해 나트랑으로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국내 여행자분들이 많습니다.

이때 미리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나트랑의 팁문화인데요. 해외여행을 자주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국가마다 팁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여행국의 팁문화를 미리 알아두는 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트랑에서 식당, 레스토랑, 호텔 등을 이용 시 서비스가 마음에 들었을 때 어느 정도의 팁을 주는 것이 적당한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트랑 식당, 레스토랑, 호텔 적정 팁

베트남을 전체적으로 보면 팁문화가 크게 자리 잡혀있지는 않지만 나트랑같이 해외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지역은 어느 정도 팁문화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즉 나트랑은 팁을 어느 정도 생각하고 있어야 한다는 얘기인데요.

나트랑에서 식당 또는 레스토랑을 이용 시 직원의 서비스가 만족스러웠다면 일반적으로 1달러(2만 동)를 팁으로 주는 경향이 높습니다. 물론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굳이 팁을 줄 필요는 없습니다.

호텔이나 리조트를 이용 시에는 벨보이가 짐을 호실까지 옮겨주는데 이때 벨보이에게 1달러(2만 동)를 팁으로 주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방청소를 해주는 분에게도 팁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역시 침대 또는 테이블에 1달러(2만 동)를 올려놓고 나오시면 됩니다.

팁이란 것이 의무가 아닌 선택이긴 하지만 나트랑의 경우 팁문화가 어느 정도 자리 잡혀 있는 만큼 서비스를 제공받은 후 만족스러웠다면 부담 안 되는 선에서 팁을 건네는 것도 서로에게 만족스러운 상황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함께 보면 좋을만한 포스팅

2023.07.29 - [흔한 남자의 일상 정보] - 쿠팡 물류센터 단기알바 신청방법

쿠팡 물류센터 단기알바 신청방법

쿠팡 물류센터 단기알바 신청방법 알아보기요즘 단기알바로 쿠팡 물류센터 알바를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 이유는 성별, 나이, 학력에 상관없이 간단한 지원만으로 일을 할 수 있기

esse1004.tistory.com

2023.07.11 - [흔한 남자의 일상 정보] - 배민 라이더스 수입 - [알바 후기]

배민 라이더스 수입 - [알바 후기]

배민 라이더스 수입 - [알바 후기]요즘 알바 또는 부업으로 배민 라이더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배민 라이더는 이동수단만 있다면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에 일을 할 수 있으며, 남 눈치 안

esse1004.tistory.com